대우조선해양 고졸 신입사원 공개채용의 서류 접수가 약 32대1에 달하는 높은 경쟁률로 마감됐다.

대우조선해양(대표 남상태)은 지난 9일 일요일까지 접수한 고졸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총 3,199명이 지원했다고 밝혔다. 100명 이상을 채용하기로 한 계획에 따르면 32대1에 달하는 높은 경쟁률이다.

이번 신입사원 채용 현황을 보면 일반고나 특성화 고등학교 외에도과학고, 외국어고, 예술고와 같은 특목고를 포함해 새터민출신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도 지원하는 등 다양한 계층에서 많은 관심이 있었던 것으로 분석된다. 지역적인 특성상 부산 경남지역이 전체 지원자의 29% 가량을차지했으며, 서울, 경기, 인천지역 지원자도 30%에 달한다.

대우조선해양은 이들 지원자를 대상으로 서류 심사를 실시하고 오는 19일 그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서류 심사를 통과한 학생들은 11월 중순 이후 회사가지정한 별도의 장소에서 면접과인,적성 검사를 받게 된다. 회사는 오는 12월 중순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이렇게 채용된 인재들은 내년부터 운영할 예정인 대우조선해양의 '중공업 사관학교' 과정을통해 중공업 전문가로 거듭나게 된다. '중공업 사관학교'는 인문, 사회과학, 예체능과 같은 기본 교양부터 설계, 공학 등 전문 과정과 실무 과정을 포함하고 있다. 회사는이러한 과정을 모두 마친 고졸 공채 사원을 같은 또래의대학 졸업자들과 동등 이상의 대우를할 계획이다.

대우조선해양의 남상태 대표는 "시행 첫해 임에도불구하고 이렇게 많은 학생들이 지원한 것은 대학을 가지 않고 취업을 통해서도 충분히 자아를실현할 수 있는 모델을 제시했기 때문"이지 않느냐며 "이렇게 도전 정신을갖고 지원한 학생들을 우리나라의 미래와산업을 이끌어갈 지도자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국내 기업 채용 사상 처음으로 시도되는 이러한 프로그램이 다른 기업으로 확산되고 사회적으로 정착 된다면 학력에 구애 받지 않고 자신의 행복을 자유롭게 추구하며 능력을 인정받는 사회를 만드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