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원용규) 옥포종합사회복지관은 대우조선노동조합(위원장 성만호), 거제사랑지역경제협의회(회장 백말숙)와 연합하여 저소득가정 2세대 주건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하고 지난 11월 4일 입주식을 가졌다.

이 사업은 지역사회 저소득가구의 주거생활 개선을 통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2008년 2월부터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총 628만원을 투자하여 진행된 이번 사업은 18호점(거제면 옥산리, 이모씨, 60세, 장애세대)에 재래식 부엌을 개조하여 편한 주방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19호점(사등면 창호리 진두마을, 이모씨, 82세, 독거세대)에 문턱제거와 욕실, 주방을 개조하여 새로운 보금자리를 제공했다.

이밖에도 대우조선노동조합에서는 옥포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하여 매월 저소득세대 결연후원 및 불우학생 학교급식비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거제사랑 지역경제협의회 또한 평소 소년소녀가장 및 독거노인 결연 후원 사업에 앞장서며 지속적인 지역복지 향상에 항상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지역주민 중 독거어르신의 주거환경 개선을 필요로 하는 세대가 있다면 옥포종합사회복지관 055-639-8142(담당 원희정 사회복지사)로 추천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