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홍보 기간을 거쳐 10월 4일부터 14일까지 쓰레기 무단 투기 행위를 일제 단속한다.

이번 단속은 늘고 있는 쓰레기 무단 투기를 근절하고 시민 모두가 배출 요령을 준수하여 보다 청결하고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실시된다.

쓰레기 배출 요령 홍보 기간(9. 1. ~ 30.) 동안 시는 분리 배출 당부 호소문 및 배출 요령 안내문을 각각 100,000매 제작해 전 세대 및 상가, 기관단체 등에 배부한다.

또한 분리배출에 대한 시민들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공무원, 시민, 자원봉사단체 등이 참여하는 길거리 캠페인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시는 무단 투기 일제 단속 기간 동안 공무원 등 130여 명을 투입 취약지역을 단속해 적발된 위반 행위자에게는 과태료 부과 등 행정조치를 취하고, 동참 분위기 조성을 위해 홍보 활동도 함께 추진한다.

특히, 단속 기간 동안 배출시간을 위반해 낮 시간대에 길거리에 내놓거나, 용량을 초과하여 배출하는 행위를 강력히 단속해 분리 배출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새롭게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관광거제의 이미지에 걸맞은 쾌적하고 아름다운 거리를 조성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시민들의 참여와 실천이 중요하다며,쓰레기는 반드시 종량제봉투를 사용하고 지정된 날짜에 배출시간을 준수하여 분리 배출해 줄 것을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