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기련)은 지난 7월 28일 오후 2시 복지관 4층 대강당에서 ‘사랑나눔 콘서트’를 해금강테마박물관이 주최하고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주관으로 실시했다.

이번 콘서트는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유천업, 경명자)과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이 거제시 내 문화소외계층을 위해 문화지원을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자매결연협약식(지난 7월 15일)을 맺은 기념으로 준비한 콘서트로 큰 의미가 있다. 이날 콘서트에는 가수 이은아 외 13인의 출연진으로 구성된 대구문화예술단의 공연으로 진행되었으며, 275명이 참석하는 등 대성황을 이뤘다.

 
해금강박물관 관계자는 ‘지역 어르신과 장애인에게 문화혜택을 누리는데 한계가 있어 아쉬웠는데, 이렇게 음악회를 실시함으로써,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두 기관이 행사와 다양한 문화복지지원사업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또한 금번에 실시한 콘서트에서 어르신과 장애인들의 반응은 뜨거웠으며, 한 어르신은 ‘이런 공연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며 연신 고맙다고 여러 번 인사를 전했다.

이번 사랑나눔 콘서트를 계기로 해금강테마박물관과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이 지역주민에게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공간마련과 감성을 자극할 수 있도록 자리매김하는데 앞장설 것으로 기대된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