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교회 하용조 담임목사(향년 65세)가 2일 오전 8시40분 서울 신촌 세브란스병원에서 별세했다.

하 목사는 지난 1일 새벽 뇌출혈로 쓰러져 수술을 받았으나 끝내 의식을 회복하지 못했다.

1946년 평남 진남포에서 태어난 하 목사는 건국대와 장로회신학대 대학원을 졸업하고 1985년 온누리교회를 세워 국내 대표적인 대형교회 중 하나로 키웠다.

서울 한남동 한국기독교선교원에서 12가정이 모여 기도한 것을 모태로 시작된 온누리교회는 현재 서울 서빙고동 성전을 비롯해 양재, 부천, 수원, 대전 등 전국에 9개 성전과 4개 기도처, 25개 비전교회를 두고 있다. 교인 수는 7만5000여명에 이른다.

하 목사는 특히 전 세계 각국에 1220명의 선교사를 파송하고 일본 등에서 문화 선교 집회인 `러브 소나타`를 개최하는 등 해외 선교에도 앞장서왔다.

교회 개척 5년 전인 1980년에는 개신교 출판사 두란노서원을 설립, 문서 선교의 새 장을 열었다.

일곱 차례나 간암 수술을 받는 등 지병에 시달려온 하 목사는 지난 1일 뇌출혈로 쓰러지기 전까지 주일 예배 설교를 인도하는 등 마지막까지 선교에 대한 열정을 불태웠다.

`사도행전적 교회를 꿈꾸다`, `나는 선교에 목숨을 걸었다`, `광야의 삶은 축복이다`, `예수님은 능력입니다`, `기도하면 행복해집니다` 등 다수의 저서를 남겼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