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이코노무(Economou)그룹으로부터 159,800㎥ LNG운반선 4척 수주
-추가 건조 옵션도 합의…올해 총 수주액 79억 8천만 달러

대우조선해양(www.dsme.co.kr,대표이사 남상태)이 LNG운반선 4척을 수주하면서 하반기 수주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28일 대우조선해양은 그리스 아테네 현지에서 이코노무(George Economou)그룹과 159,800㎥ LNG운반선 4척에 대한 수주 계약서에 서명했다.

총 수주액은 8억 5천만 달러를 상회하며, 이 선박들은 거제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되어 2014년까지 선주 측에 인도된다. 양사는 확정분 4척과 함께 추가로 2척을 더 건조할 수 있는 옵션에도 합의했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최대 16만 입방미터(㎥)의 액화천연가스를 수송할 수 있는 선박으로 이중연료 전기추진방식(DFDE, Dual Fuel Diesel Electric) 엔진을 탑재해 기름(디젤)과 천연가스를 상황에 따라 연료로 번갈아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에너지 효율을 높임으로써 보다 경제적이며 친환경적인 운항이 가능해 경제성과 운항편의성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게 됐다.

이코노무(Economou)그룹은 그리스내 최대 해운그룹 중 하나로 그룹 설립 이후 최초로 발주하는 LNG운반선을 대우조선해양과의 첫 거래로 장식했다. 이로써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안젤리쿠시스(Angelicoussis)그룹과 함께 그리스 양대 해운그룹 모두와 LNG운반선 계약을 성공시키는 쾌거를 달성했다.

대우조선해양 남상태 대표이사는 “이번 새로운 선주 유치를 통해 다시 한번 LNG선 건조 명가의 자존심을 보여준 뜻 깊은 계약”이라며 “새로운 선주와의 돈독한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세계 최고 명품 조선소의 입지를 계속해서 지켜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계약까지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총 34척 79억 8천만 달러 상당의 선박 및 해양설비를 수주하면서 2011년 수주 목표액 110억 달러에 72.5%를 달성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