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복근)은 경남교육청의 “2011년도 모범학원 지정․운영계획”에 따라 거제 관내 올해 모범학원으로 지정된 학원들에 대하여 7월 25일(월) ‘2011년도 모범학원 지정서’를 교부했다.

이번에 지정된 모범학원은 IT ROAD 컴퓨터학원, 옥포왕수학교실학원, 이지음악학원, 오영주음악학원, 샬롬학원, 이보영의토킹클럽외국어학원, 제시카영어전문학원으로 총 7곳이다.
 

 
모범학원은 학원 운영 기간이 3년 이상이고 최근 3년 이내 행정처분이나 과태료 처분을 받지 않았으며 2011년 6월 1일 기준으로 학원비 시범공개에 동의하고 제반 법규를 준수하며 각종 민원 등 물의를 일으키지 아니하고 운영이 모범적인 학원 중에서 거제시학원연합회의 추천 또는 교육지원청의 자체 추천을 받아 모범학원 지정 심의위원회를 거쳐 선정된다.

모범학원으로 지정된 학원은 지정일로부터 3년간 (2011.07.01.~2014.06.30.) 학원 정기 지도․점검에서 제외되고 행정적 혜택이 있을 시 우선적으로 부여되는 인텐시브를 받게 된다. 단 특별점검이나 민원제보에 따른 점검은 해당되지 않는다. 그러나 모범학원으로 지정된 학원이 지정기간 중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거나 지정기준을 위반하여 학원을 운영한 때에는 그 지정이 취소될 수 있다.

이 날 김복근 교육장은 모범학원을 격려하고 아울러 거제시학원연합회 임원들을 함께 초청하여 학원법 개정에 따른 제반사항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